Logo

중국 대사, 프놈펜 국제공항 총격 사건 강력 규탄…총 4명 체포

profile_image
작성자 CAMBODIAINSIGHT
입력 : 25-02-15 12:25

본문

주캄보디아 중국 대사, 범죄자 처벌 촉구 및 당국 조사 지원

총격 사건 관련 중국인 3·캄보디아인 1명 체포

사건 원인은 노래방에서 발생한 다툼칼부림 이어 총격전으로 확대

 

7945451f23c0b180ca3094e42e46164d_1739589887_2824.jpg
이미지=Khmer Times


왕원빈(Wang Wenbin) 주캄보디아 중국 대사2 14일 프놈펜 국제공항 맞은편에서 발생한 중국인 총격 사건을 강력히 규탄하며, 캄보디아 당국이 가해자들을 엄중 처벌할 것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왕 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우리는 이번 사건의 가해자들을 강력히 규탄하며, 캄보디아 경찰이 이들을 법의 심판대에 세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총격 사건 관련 용의자 4명 체포경찰 신속한 대응

현재까지 중국인 3명과 캄보디아인 1명 등 총 4명이 체포되었으며, 경찰은 이들과 관련된 추가 용의자를 수사 중이다.

-프놈펜에서 1명 검거

-반떼이먼쩨이주 뽀이뺏시(Kon Damrey 마을, 니밋 코뮌)에서 3명 검거

-용의자 차량(블랙 메르세데스) 압수

프놈펜시 경찰청장 쭌 나린(Chuon Narin) 중장은 이번 체포 작전이 싸르 텟(Sar Thet) 전국경찰청장의 직접 지시에 따라 신속하게 진행되었음을 밝혔다.

체포된 용의자 명단:

-주 다춘(ZHU DACHHUN, 38, 중국인)

-속 톨라(SOK TOLA, 40, 캄보디아인, 운전기사)

-한 총(HAN CHONG, 34, 중국인)

-류 용(LIU YONG, 36, 중국인)

 

사건 경위: 노래방 다툼에서 시작된 총격전

조사 결과, 이번 사건은 노래방에서 시작된 다툼이 폭력 사태로 확대된 것으로 밝혀졌다.

2 14일 오전, 용의자들이 프놈펜 라따낙 삼팟 센터(Ratanak Sampath Center) 건물 내 노래방(KTV)에서 술을 마시며 세 차례 다툼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흉기 난투극이 발생했으나 심각한 부상자는 없었다.

하지만 다툼이 계속되면서 일부 용의자들이 AK47 소총을 들고 건물로 돌아와 총격을 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보안 카메라(CCTV) 영상에는

-AK47을 든 괴한 2명이 차량에서 내려 건물 내부로 진입

-방 안에서 여러 발을 발사한 후, 3의 공범과 함께 건물을 빠져나가는 모습

-이후 차량을 타고 도주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번 총격 사건으로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형사경찰국(Criminal Police Department), 프놈펜시 경찰국(Phnom Penh Municipal Police), 군경(Military Police)은 공조해 추가 용의자들을 추적 중이다.

 

원문: Chinese Ambassador strongly condemns shooting by Chinese nationals opposite Phnom Penh International Airport - Khmer Times

관련기사: 프놈펜 국제공항 총격 사건 용의자 체포… 중국 국적자 확인 > 사회 | 캄보디아인사이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