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뽓 국제관광항, 2025년 4월 3일 공식 개장
남부 섬 연결 및 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
캄보디아, 총 119개 항구 및 터미널 운영
이미지=Khmer Times
훈마넷 총리는 어제 프놈펜에서 열린 공공사업교통부 연례회의 폐막식에서 깜뽓 국제관광항(Kampot International Tourism Port)이 2025년 4월 3일 공식 개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깜뽓 국제 관광항 개발
깜뽓 국제 관광항은 ‘AZ Builders Co., Ltd.’가 운영하며, 2018년에 시작된 공사가 2022년에 완료되었다.
이 항구는 아시아개발은행(ADB)으로부터 1천만
달러의 재정 지원을 받아 추진된 관광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깜뽓 해안 지역 떡추(Teuk Chhou) 지역 춤크리얼 마을에 위치하며, 4.5헥타르 부지에 건설된 이 항구는 남부 섬으로 관광객을 운송하고 깜뽓주를 전 세계와 연결하는 중요한 국제 수로가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지역 관광 산업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총리의 수로 개발 촉구
훈마넷 총리는 공공사업교통부에 수로 인프라 네트워크와 수로 운송 운영을 더욱 연결성 있게 개발할 가능성을 검토할 것을 요청하며,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국가 경제 성장을 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현재 캄보디아에는 최소 119개의 항구 및 터미널이 운영되고 있다.
-국제항구: 프놈펜 자치항과 시아누크빌 자치항
-강변 항구: 88개
-해안 지역 항구: 31개
깜뽓 국제 관광항은 이러한 수로 인프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캄보디아의 경제 및 관광 부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다.
원문: Kampot International Tourism Port to be put into official use in April - Khmer Times